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사갈 때 무조건 버리고 가야하는 것 | 재물운 막는 물건 | 새 집 풍수

by Claire luna 2024. 2. 28.
반응형

이번 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이사갈 때 버리고 가야할 것

▶️ 이사 전 꼭 챙겨야 하는 풍수 꿀팁

 


 

 

| 이사갈 때 반드시 버리고 가야할 것


1) 먼지

청소기 속 먼지는 이전 집에 좋지 않은 기운과 더불어 그 집에 가장 안 좋은 버려진 기운까지 다시 새집에 채우는 형상입니다. 풍수상 최악의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사 전에 청소기 먼지는 모두 버리시기 바랍니다.


2) 음식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이나 상한 음식, 이미 만들어진지 오래된 음식은 버리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냉장보관되어 있던 고기나 상하기 쉬운 나물류는 미리 처리하십시오.


3) 녹슨 물건

우리 조상들은 녹슨 물건을 독과 같이 여겼다고 합니다. 녹슨 칼이나 가위, 전자제품, 자전거 등 녹이 슬어 있는 물건은 아까워 하지 말고 반드시 이전 집에서 처분하십시오.


4) 죽은 물건

멈춘 시계, 안 신는 신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과 같은 것은 죽은 기운을 전파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새집에 가져오면 안 된다고 합니다. 과감하게 처분하십시오. 또한 풍수에서는 짝이 맞지 않는 것 또한 죽은 기운으로 봅니다. 예를 들어 컵 세트가 있는데 접시가 깨졌다면 컵 또한 그 기능을 제대로 하는 것으로 보지 않으므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이전 주인의 물건

간혹 이사갈 집의 장롱이나 부피가 큰 물건의 경우 이쁘고 새 것이라면 서로 놓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장롱, 쇼파, 식탁 등이 있는데 이는 절대 받으시면 안됩니다. 풍수에서 모든 물건은 주인의 기운을 물려받습니다. 만약 이전 주인의 몸이 아프신 분이라면 그 물건에도 그 기운이 함께하는 것이며 돈에 쪼들렸다면 쪼들렸던 기운 역시 그곳에 녹아들어 재물이 절대 머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절대 이전 주인의 물건은 받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붙박이장이어서 걱정이신 분들은 이사 후 붙박이장을 모두 열어두시고 집 안에 창 또한 모두 열어 최대한 환기하며 그 기운을 며칠에 걸쳐 빼내시는게 좋습니다.

 

 

| 이사 전 꼭 챙겨야 하는 풍수 꿀팁

 

1) 문

문은 기운이 드나드는 통로라고 합니다. 원래 살던 집이 기운이 좋아서 그 집에 살며 돈을 모아 더 큰 집이나 더 좋은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라면, 그 좋은 기운이 따라오도록 문을 활짝 열어두고 이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집에 기운이 좋지 않아 안 좋은 상황으로 이사를 가는 것이라면 집 문을 모두 잘 닫은 채로 이사를 나와서, 안 좋은 기운이 따라오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2) 밥솥

배부른 거지는 없다고 합니다. 집 주인과 가장 먼저 들어와야 하는 것은 바로 밥솥입니다. 거기에 재물을 상징하는 쌀을 넣어 집에 들이셔서 식복과 재물운을 함께 집에 들이십시오. 단, 찌그러지거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밥솥이라면 이사 전 새 밥솥으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쌀통, 쌀독

재물을 담는 그릇이므로 신중하게 옮겨야 합니다.

 

4) 손 없는 날

손 없는 날은 동서남북 중 방해하는 귀신이 없는 일반적인 날을 의미하여, 이를 기억하여 이사를 계획하기를 권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확인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myoliview.tistory.com/entry/2024%EB%85%84-%EC%86%90-%EC%97%86%EB%8A%94-%EB%82%A0-%EC%9D%B4%EC%82%AC-%EA%B2%B0%ED%98%BC-%EA%B0%9C%EC%97%85-%EA%B8%B8%EC%9D%BC-%EC%86%90-%EC%9E%88%EB%8A%94-%EB%82%A0

 

2024년 손 없는 날 | 이사, 결혼, 개업 길일 | 손 있는 날

이번 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손 없는 날의 의미 ▶️ 2024년 손 없는 날 ▶️ 손 없는 날보다 중요한 것 | 손 없는 날 의미 혼례, 이사, 개업 등 택일의 기준으로 삼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신

myoliview.com

 

새로 이사하는 집에 눈부신 미래와 풍요로운 재물운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